판매자 이용약관 > 더라이브 쇼핑

판매자 이용약관

"더 라이브" 판매회원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더라이브(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구현되는 오픈마켓 서비스“더 라이브” 에 판매자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더 라이브"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더 라이브”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판매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판매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오픈마켓 : 누구나 판매자나 구매자가 되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나. 오픈마켓사업자 : 오픈마켓과 오픈마켓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다. 할인쿠폰: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더 라이브 이용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1)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2)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3) 매매계약체결관련 서비스

4)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나.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더 라이브”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자가 “더 라이브”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외국어를 사용하는 구매자에 대한 상품판매를 위하여 판매자가 요청하거나 동의하는 경우 한글로 등록된 상품정보, 광고, 판매조건 등을 외국어로 번역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으며 번역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외국어로 번역된 상품정보에 따른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스스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6조(“해외판매자” 및 “수입판매자”의 보증의무)

① 국내에 거주하지 않고 “더 라이브”를 이용하는 ‘해외판매자’ 및 ‘수입판매자’는 본 약관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더 라이브”에서의 상품 판매가 제3자의 법률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지 않음을 보증합니다.

②‘해외판매자’ 및 ‘수입판매자’는 “더 라이브”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위조품 또는 가품이 아님을 보증하며, 동영상으로 설명한 상품정보와 일치한 상품을 판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위반한 판매자에게 입증서류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판매자는 이에 즉시 협조하여야 하며, 서류제출의무를 위반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해당 판매자의 귀책으로 간주되어 반품 및 환불됩니다.

④ 해외판매자 및 수입판매자의 판매상품이 본 약관 위반한 판매상품일 경우에는 회원의 교환 또는 환불요구를 거부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러한 위반행위가 발견된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항에 따른 보증의무를 위반한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제3자로부터 회사에 민.형사상의 소가 제기되는 경우 해당 판매자는 본인의 비용으로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하는 한편 회사 또는 제3자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③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마.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증빙서류)

회사는 판매자가 이 약관 제7조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9조(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①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자가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② 회사의 해지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별도의 최고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나.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라.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라.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마.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는 구매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나.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다. 판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 이상의 거래 건에서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경우

라. 관련 법령 위반 등 판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④ 판매자의 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판매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더 라이브"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⑥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자는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10조 (오픈마켓 플랫폼 제공 서비스)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을 통해 "더 라이브"와 모바일"더 라이브"에서 판매자가 다양한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더 라이브” 사이트 및 모바일 “더 라이브”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물품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물품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가격비교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는 가격비교 방식의 서비스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방식은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의합니다.

제11조 (판매자의 판매활동)

① "더 라이브"와 모바일"더 라이브"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자는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자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직접 등록하거나,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가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 ①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②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신용점수 차감,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상품검색의 효율성, 판매자관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판매자에 대한 사전통지로써 판매자 1인당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한시기, 내용, 방법 등은 판매자가 알 수 있도록 사전에 판매자 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판매자가 회사의 물품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상품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판매제한, 판매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등 "더 라이브"돠 모바일"더 라이브"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판매자는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더 라이브“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판매자는 "더 라이브" 또는 모바일"더 라이브"을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⑧ 판매자는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⑨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하며 이메일주소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①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더 라이브"와 모바일"더 라이브"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자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서비스제공 비용, 여타 플랫폼 사업자의 이용료, 업종,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더 라이브“이용수수료와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판매자 부담 할인쿠폰 등)를 각각 산정하여 합산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더 라이브"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판매자 화면을 통하여 판매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수수료 등을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이용수수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이용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하여 산정합니다.

④ 이용수수료 등은 판매대금에서의 공제됩니다.

⑤ 회사는 매월 초에, 전월에 발생한 1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13조 (상품의 배송)

①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자는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가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은 경우 상품 판매 제한등의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의 귀책사유(운송자의 귀책 포함)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제14조 (판매자의 배송 의무)

① 주문을 확인한 판매자는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를 통하여 발송예정일 및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자는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주문확인을 통하여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주문확인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더 라이브"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통보 없이 주문이 취소되어 구매자에게 환불될 수 있으며 상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③ 주문이 확인된 후,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1주 이상 경과시 주문 건은 당 거래의 중지 절차 후 매수자의 의사에 따라 취소 후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④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판매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15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① 판매자는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실제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해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사는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자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가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에게 정산대금 지급 보류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④ 상품 배송 시 판매자는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배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⑥ 판매자가 배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구매자의 구매 취소 및 반품)

① 판매자가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한 후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 화면에서 당 구매의 승인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 해당 체결 건은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② 판매자는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③ 주문확인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주문 건은 자동 환불처리 됩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합니다.

④ 판매자는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반품 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 환불유보 기능을 통하여 환불처리를 유보할 수 있으나, 환불유보 시에도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환불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자에게 제재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가 구매자의 반품을 수령한 날의 익영업일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⑦ 판매자는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⑧ 구매자는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상품수령 후 90일 이내 및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⑨ 판매자는 게시판이나 "더 라이브" 웹사이트, 전화 등을 통한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게시판 또는 ”더 라이브”의 배송서비스를 통한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하고 판매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⑩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에 규정된 반품규정이 판매자가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⑪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 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상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⑫ 판매자가 상품의 취소, 반품,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 할 수 있습니다.

가. 부당반품거부

1) 부당반품거부 1차 발생시 : 부당반품 처리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2) 부당반품거부 2차 발생시 :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나. 임의 취소/임의 반품

1) 임의 취소/임의 반품 1차 발생시 : 1차 경고 조치 및 개선요청

2) 임의 취소/임의 반품 2차 발생시: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⑬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판매의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교환 및 환불)

①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거래의 종류와 규모, 구매자의 신용도 등을 고려하여 구매회원이 반품을 위해 상품을 발송한 사실이 확인되면 판매자가 반품수령확인을 하기 전이라도 구매자에게 신속하게 환불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회원이 반품에 정당한 사유가 없음에도 환불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즉시 판매자에게 환불액을 정산합니다.

② 판매자는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판매대금의 정산과 환불)

① 판매자가 "더 라이브"과 모바일"더 라이브"을 통하여 판매한 상품 및 용역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함)에 대한 정산은 상품 판매 가격에서 제10조의 서비스이용료 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이용료(표준마진율), 배송비 및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상품의 판매 대금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대금은 배송완료일 이후 구매자가 [구매결정]항목을 클릭할 경우에는 그 익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에 위 1항의 정산절차를 거친 정산대금을 지급하고, 구매자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결정]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정산대금을 지급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산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이 약관 제21조에 해당하는 경우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 및 판매촉진 서비스 이용료 등과 상계할 수 있는 채권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하며, 상품판매대금, 공제내역, 송금 금액을 판매자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대금의 정산 이후 구매자의 정당한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판매자의 판매예치금이 있을 경우 여기에서 우선적으로 출금하여 환불하고, 판매예치금이 환불할 금액보다 부족한 경우에는 나머지 금액을 환불 요청 시부터 1개월 내에 판매자에게 지급될 미정산대금에서 차감할 수 있으며, 그 미정산대금으로도 부족한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일자 등 구매안전서비스(결제대금예치)의 운영, 판매대금 정산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9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나.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보류사유가 발생한 최종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자가 판매활동을 하고 있지 않거나, 연락두절로 추가적인 구매자 클레임에 협조를 구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2) 90일 이내에 추가적인 클레임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라 하더라도, 매매불가 제품으로 확정된 제품을 판매하고, 그 판매량이 상당하여 잠정적인 구매자의 피해보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⑦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의 수립)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3조 2항의 규정에 근거하여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 관리)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나.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다. 이용계약의 해지

라.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매매부적합상품)

①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매매부적합상품은 매매불가상품과 매매제한상품으로 구분됩니다.

가. 매매불가상품

지적재산권 등 권리침해상품, 미등록 영상매체물 등 관련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상품을 말합니다.

나. 매매제한상품

상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상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다.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에 해당되는 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을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게재하며, 이를 임의로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당해 상품의 영상물을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구매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해당 판매자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제23조 (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①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자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ㆍ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가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24조 (금지행위)

판매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품을 판매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조건부 판매

판매자가 정지조건 및 해제조건을 걸어 매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2) 직거래 등의 금지

판매자가 “더 라이브”를 통하지 않고 직접거래를 하거나 “더 라이브”를 통하여 안심구매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모든 거래

3) 저작권 위반 상품의 판매금지

상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4) 법령 준수 의무 위반한 상품(판매금지상품)의 판매 금지

전기용품, 의료기기, 식품, 화장품 등 개별 법령에 의하여 판매에 일정한 자격이 필요한 경우나 상품 자체에 유통을 위한 검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의 판매 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판매자의 상품 판매는 금지됩니다.

5)청소년 유해 매체물 및 성인대상 판매상품 판매 시 카테고리 준수 의무 등

ㄱ)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청소년에게 유해한 것으로 결정하거나 확인하여 고시한 서적, 음반, 영상, 게임물

ㄴ) 18세 이상 사용가능한 비비탄총

ㄷ) 순수레저용 칼 또는 연장(총포도검화약류등단속법 기준 이하)

ㄹ) 날카로운 조리기구 및 예술용 작업도구

ㅁ) 성인용 스포츠용품 및 격투기용품

ㅂ) 가정용 또는 산업용 연장 및 기자재

ㅅ) 기타 합법적인 성인대상 이색상품

ㅇ) 관리자가 청소년의 접근을 차단할 필요 있다고 판단한 합법적인 판매상품

6) 고객불만족(분쟁) 미처리

판매자는 구매자의 문의(게시판, 긴급메시지, 고객응대 전화 등)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구매자 문의에 대한 판매자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ㄱ)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ㄴ)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2차: 회원탈퇴 및 손해배상

7) 기타 위법 • 부당행위

회사는 판매자가 다음 각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ㄱ)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모바일"더 라이브"이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ㄴ) 모바일"더 라이브"이나 모바일"더 라이브"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8) 판매자의 구매자 개인정보 침해금지

판매자가 제21조에 위반하여 구매자 개인정보를 무단 수집하거나 무단 활용해서는 아니 됩니다. 만일 판매자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판매자의 과실로 유출 등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아래와 같은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ㄱ) 1차 발견 시 행위중단 및 경고조치

ㄴ) 2차 발견 시 회원탈퇴

제25조 (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① "더 라이브"과 모바일"더 라이브"에서 판매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이하 “A/S”)에 관해서는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라 제조자와 판매자가 연대책임을 집니다.

② 판매자가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보다 짧을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제조자 측에서 A/S 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품, 제조사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사 측에서 A/S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판매자의 책임 하에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항에 대한 판매자의 처리 거부로 구매자가 "더 라이브"에 A/S 를 요구할 경우, "더 라이브"은 판매자에게 품질보증에 관한 사항의 이행을 강제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더 라이브 이용약관’ 및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구체적인 내용과 특정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더 라이브" 초기화면 또는 판매자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고 판매자가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개별약관 등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변경된 개별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약관 등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 함)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27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판매자가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더 라이브"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비밀유지)

①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명부,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29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더 라이브"과 모바일"더 라이브"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2항에 의거하여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판매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자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모바일"더 라이브"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더 라이브"에서의 거래는 판매자의 현재 소재지와 판매자가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웤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30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 본 약관은 2021. 8. 2.부터 시행합니다.

주식회사 더라이브(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유통되는 유해정보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아래와 같이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만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본 청소년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청소년 보호정책

1. 유해성 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 없이 불법 • 유해정보에 노출되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하여 별도의 성인인증장치를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예방 차원의 조치를 취합니다.


02. 유해성 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관련자 교육

회사는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과 유해정보 발견시 처리 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03. 유해성 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하여 담당 인력을 배치하여 그 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피해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신고 및 피해상담, 고충처리 등 청소년보호와 관련한 문제는 청소년보호센터에 관련 내용을 접수하시거나 아래의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04.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청소년보호 책임자]

이 름 : 이주범

소 속 : (주)더라이브

직 위 : 팀장

연락처 : 1600-0663

F A X : 070-466-1696

e-mail : info@thelive.biz

사업자등록번호:857-88-01854통신판매업신고번호:2021-수원팔달-0740대표이사:이라희법인명:주식회사 더라이브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이주범
주소: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207번길 28, 계성빌딩 4층대표번호:1600-0663서비스 문의:info@thelive.biz제휴문의:info@thelive.biz

(주)더라이브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 THE LIVE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