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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더라이브쇼핑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더라이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PC 등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더 라이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 (이하 “더 라이브”)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더 라이브”란 ‘주식회사 더라이브’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시장을 말하며, 아울러 가상의 시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더 라이브”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더 라이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더 라이브”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더 라이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판매자’라 함은 “더 라이브”에 회원으로서 ‘판매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⑤ ‘구매자’라 함은 “더 라이브”에 회원으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더 라이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쇼 호스트’라 함은 “더 라이브”에서 판매자의 상품판매를 돕기 위해, 특정 상품에 대한 설명 및 리뷰 등을 포함한 영상물을 제작하거나 영상물 내에 등장하는 사람으로서 “더 라이브”가 방송 권한을 부여한 사람을 말합니다.

⑧ ‘라이브방송’이라 함은 ‘판매자’ 또는 ‘쇼 호스트’가 상품 판매 및/또는 일반회원의 상품 구매를 돕기 위해 제작한 특정 상품에 대한 설명 및 리뷰 등을 포함한 방송이 “더 라이브”에서 동영상으로 실시간 전송되는 것을 말합니다.

⑨ ‘안전구매 서비스(애스크로)’라 함은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⑩ ‘영상물’이라 함은 회원이 “더라이브”를 이용하여 송출한 동영상 및 그에 부수하는 채팅, 댓글, 상품 구매후기 등 각종 글, 이미지 등을 말합니다.

⑪ ‘구매확정기간’이라 함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 여부(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할 수 있는 기간으로,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⑫ ‘구매확정’이라 함은 상품 배송완료일 다음날로부터 7일이 지나 8일째가 되면 구매자는 구매계약을 철회할 수 없게 되는는 상태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더 라이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더 라이브”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더 라이브”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더 라이브”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더 라이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더 라이브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더 라이브“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더 라이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더 라이브”에 송신하여 “더 라이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① 회사는 판매자가 “더 라이브” 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도록 안내하고 권고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판매자의 상호, 주소, 업태, 종목, e-mail주소,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전화번호를 확인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① “더 라이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나.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다. 매매계약체결관련 서비스

라.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마.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바. 기타 “더 라이브”가 정하는 업무

② “더 라이브”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등으로 판매자가 정당한 배송을 하지 못할 경우에 대비하여 구매확정기간 및 안전구매서비스를 두며 배송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③ 전항의 경우 판매자가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더 라이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더 라이브”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더 라이브”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더 라이브”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더 라이브”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더 라이브”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더 라이브”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더 라이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더 라이브”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더 라이브”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더 라이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더 라이브”의 사용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더 라이브”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상대방에게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더 라이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더 라이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더 라이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더 라이브”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더 라이브”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더 라이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다른 회원, 판매자, 쇼 호스트 또는 회사(직원 및 상담원 포함)를 포함한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재산상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인격적 권리(이하 합하여 “권리”라고 합니다)를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더 라이브”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이유없이 상습적으로 계약을 취소, 반품행위를 하는 경우

7. 금전보상을 받기 위하거나 타인의 영업을 방해하기 위해 허위, 과장된 상품평을 쓰는 경우

③ “더 라이브”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더 라이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더 라이브”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더라도, 상실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더 라이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더 라이브”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더 라이브”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더 라이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회사는 매매계약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더 라이브”통하여 방송된 영상물과 상품설명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전자결제 등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다만 구매자의 고의에 의한 불법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구매자인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주문일 다음 날 24시까지(주말 및 공휴일 포함)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주문취소로 간주합니다(수 차례 부당하게 주문취소가 간주된 회원은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이유를 밝혀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배송비, 구매 옵션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영수증도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1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공휴일 및 휴무일 제외)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단, 판매자가 상품 소개 페이지에 배송예정일을 명시한 경우 판매자는 배송예정일로부터 3일 내에 배송이 완료되도록 하면 됩니다.

③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을 배송 받고 구매확정 또는 구매확정으로 간주되는 경우 판매회원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자에게 결제대금 지급 후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제12조 (취소)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더 라이브”를 통하여 구매를 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회원은 취소나 반품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취소 또는 반품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 보관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판매자에게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라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판매자에게 통보하여 취소처리를 완료합니다.

③ 구매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이미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④ 회사가 판매자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상당기간 동안 판매자가 회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이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를 판매자에게 통보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판매자와의 약관을 통하여 회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제13조 (반품, 교환)

① 구매자는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에 대하여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부담되도록 권유하며 회사가 반품비용을 대납하는 경우 귀책사유 있는 자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③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⑤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판매자의 항변으로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는 것이 소명되면 판매자의 책임하에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접속정보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더 라이브”를 통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⑧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하게 됩니다.

⑨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 등 판매자의 원인으로 교환되는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 등 구매자의 원인으로 교환되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4조 (환불)

①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의 완료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②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③ 회원이 환불된 금액을 은행계좌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출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반품, 교환에 따른 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반품,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팝업창이나 체크박스에 동의가 표시되는 등 전자적 형태의 청약의 의사표시에 동의의 의사가 표시된 경우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16조 (판매자의 주의사항)

① 판매자는 허위정보를 기재하여 회사로부터 판매를 허락받을 수 없습니다.

② 판매자는 판매하는 물건이나 용역에 관하여 관련법률에 따른 허위 및 과장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판매자는 관련법률에 따라 음란한 영상물, 도박 관련 영상물, 판매가 불가능한 물건에 대한 영상물,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영상물, 청소년에 유해한 영상물,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영상물을 제작하거나 방송할 수 없습니다.

④ 판매자는 법률과 그 시행령, 시행규칙이 금지하는 물건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⑤ 판매자는 법령과 약관에 위배하는 영상물을 제작 방송하므로써 회사가 받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 (쇼호스트)

① 쇼호스트는 판매자에게 의뢰받아 영상물의 제작 및 방송을 할 수 있으며 쇼호스트는 회원이 아니더라도 상관없으나 회원인 경우 자신의 계정으로 방송개설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와 동일한 책임을 집니다.

② 회사는 쇼호스트와 판매자의 계약에 관여하지 아니하며 다만 판매자의 요청에 의하여 쇼호스트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③ 쇼호스트는 다음과 같은 방송을 할 수 없습니다.

- 음란한 영상물 : 성기 등 타인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부위의 노출, 유사성행위 또는 성행위를 하는 행위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타인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영상물 등

- 도박 관련 영상물 : 불법 사설 온라인 스포츠 베팅, 그 외 도박 영업 및 게임머니 환전을 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를 포함한 도박 및 사행성이 있는 행위를 내용으로 하는 영상물 등

- 위법행위를 부추기는 영상물 : 성매매를 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유도•조장하는 행위를 포함한 위법행위를 내용으로 하는 영상물 등

- 청소년에 유해한 영상물 : 청소년의 건전한 정서에 저해가 되는 내용 또는 과도한 욕설 또는 선정적인 발언, 청소년 유해물건(술, 담배, 전자담배, 성기구 등)에 대한 내용, 청소년 접근 제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의 영상물 등

- 청소년이 진행하거나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물 : 청소년이 음주를 하거나 음란 또는 선정적인 행위를 하는 내용의 영상물 등, 청소년 유해영상물에 청소년이 출연하는 영상물 등, 청소년에게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내용의 영상물 등

-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영상물 :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스포츠, 영화, 애니메이션, TV채널 등의 저작권 침해행위,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저작물 활용하는 영상물 등

-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영상물 : 욕설과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하거나, 지나치게 과도한 폭력, 위험, 혐오, 잔혹한 영상물등, 속옷처럼 보이는 복장 또는 음담패설 등의 저속하고 선정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행위등이 담긴 영상물 등

- 명예훼손 또는 모욕을 내용으로 하는 영상물 : 타인의 실명을 언급하거나 타인을 특정할 수 있는 표현을 하여 그 타인을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영상물 등

④ 위 항과 같은 법령과 약관에 위배하는 영상물을 방송하는 경우 회사는 그 정도에 따라 쇼호스트나 판매자의 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박탈할 수 있으며, 사전에 통지 없이 즉시 영상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7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할인)

① 회사, 판매자 또는 쇼호스트는 시중에 유통되어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상품에 대하여 할인판매하거나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상품의 종류에 따라 발행할 수도 있고 유효기간을 정하여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③ 할인쿠폰을 통하여 구매하였다가 구매가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 유효기간이 경과하였더라도 유효기간이 3일 연장되어 부활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더 라이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② “더 라이브”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더 라이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더 라이브”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더 라이브”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더 라이브”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더 라이브”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더 라이브”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더 라이브”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더 라이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더 라이브”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0조 (“더 라이브“의 의무)

① “더 라이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더 라이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더 라이브”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구매자가 이메일 등으로 손해를 입었음을 주장하는 경우에 경위를 파악하여 구매자나 쇼 호스트에 대하여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④ “더 라이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더 라이브”에 통보하고 “더 라이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더 라이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더 라이브”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더 라이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더 라이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더 라이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저작권 및 초상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의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게시물(영상물 제외)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게시물(영상물 포함)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포함)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로서 구매자 등으로부터 소명이 된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한 조치를 취한 경우,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 또는 쇼 호스트가 작성한 영상물 등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작성한 회원 또는 쇼 호스트에게 있으나 회원 또는 쇼 호스트는 이미 판매가 종료한 상품의 판매 및 홍보, “더 라이브”의 홍보를 위하여 “더 라이브”와 각종 블로그, SNS 등온라인 상에서 무상으로 사용, 수정, 편집되어 이용될 수 있도록 사용권을 부여하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할 권한도 부여합니다. 단, 게시자가 영상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회원 또는 쇼호스트가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양도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⑥ 쇼호스트가 영상물을 더 라이브 외부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영상물의 출처로 더 라이브 주소와 로고 등을 명시하여 해당 영상물이 더 라이브를 통해 제작된 것이라는 점을 밝혀야 합니다.

⑦ 이용자가 더 라이브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① “더 라이브”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더 라이브”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더 라이브”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더 라이브”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② “더 라이브”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현재의 약관은 2021. 8. 2.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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